섹터별 ETF를 활용하여 최근 트렌드 파악해 보기
본문 바로가기

미국 주식/유용한 주식 공부

섹터별 ETF를 활용하여 최근 트렌드 파악해 보기

미국 주식 섹터별 수익률 분석: 5년간의 관찰

미국 주식은 크게 11개의 섹터로 구분됩니다. 이 11개 섹터의 최근 5년 수익률은 다음과 같습니다. 2024/2/12일 기준입니다. 5년동안 그냥 기술주 ETF만 들고 있었어도 무려 200% 이상의 수익이 발생한 것을 확인해 볼 수 있습니다.

 

사이트 : https://www.sectorspdrs.com/sectortracker

 

Home - Unique ETFs that divide the S&P 500 into 11 sectors | Select Sector SPDRs

 

www.sectorspdrs.com

주요 발견 사항

  1. S&P 500의 우수한 성과: 대부분의 섹터는 5년간의 수익률에서 S&P 500을 넘지 못했습니다. 이는 S&P 500이 안정적인 투자 옵션임을 나타냅니다.
  2. S&P 500 지수 추종 ETF의 중요성: 투자에 대한 확실한 지식이 없다면, S&P 500을 추종하는 ETF (예: VOO, IVV, SPY)에 투자하는 것이 현명한 선택이 될 수 있습니다.

섹터별 수익률의 변동성과 백테스트 전략

: 섹터별 수익률이 해마다 크게 변동하는 것을 확인해 볼 수 있습니다. 언제나 테크 섹터가 항상 우위에 있는 것이 아님을 확인해 볼 수 있습니다. 

 

사이트 : novelinvestor.com

 

Novel Investor

A site dedicated to the journey of learning and sharing timeless investing wisdom.

novelinvestor.com

 

 

투자의 진정한 가치는 꾸준함에 있다고 생각합니다. 이를 위해, 투자자는 자신만의 투자 원칙을 정립하고 이를 일관되게 따르는 것이 중요합니다. 만약 종목 선택이 어렵다면, S&P 500에 투자하거나 최고 성과 섹터에만 집중하는 전략, 또는 상위 1, 2위 개별 주식에 투자하는 것과 같은 방법을 고려해볼 수 있습니다. 결국, 본인에게 맞는 명확한 기준을 세우고 이를 꾸준히 실천해 나간다면, 장기적으로 좋은 성과를 이루어낼 수 있을 것으로 생각됩니다. 

 

달리는 말에 올라타는 전략과 더불어 꼴찌들의 반란이 있기 때문에 작년 수익률 하위 섹터에서 대장주들을 선택하여 포트에 담아둔다면 보다 높은 안정성이 생기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반응형